정왕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선풍기 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 사업」추진

7월 9일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에 대해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선풍기 15대를 지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7/10 [13:2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10 [13:24]
정왕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선풍기 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 사업」추진
7월 9일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에 대해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선풍기 15대를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정왕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손현미, 공공위원장 이석현)은 7월 9일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에 대해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선풍기 15대를  지원하였다.

선풍기를 지원받는 가정은 복지서비스 대상 가구 중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여름나기에 필요한 에어컨이나 선풍기 없는 가구를 모니터링을 통해 선정하였으며,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과 담당공무원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가정   방문을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선풍기 구입에 필요한 예산은 한국마사회 시흥문화공감센터의 기부금 사업을 통해 지원된 예산으로 구입하였다.

또한 정왕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대상자의 욕구파악을 통해 지난 3월부터 저소득가구의 건강한 생활 유지를 위한 밑반찬 서비스 지원 사업도 진행중으로 사회  복지기관등에서 식료품 지원을 받지 못하는 가구 중 노령이나 질병으로 스스로 식생활 관리가 어려운 가구등에 대해 월3만원 상당의 요리가 불필요한 식료품을 구입하여 지원해주고 있는데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왕본동장(이석현)과 민간위원장(손현미)은  “선풍기 지원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연계하여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