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조남초등학교(교장 정유진)는 7월 2일 전교학생자치회 주최로 멘토-멘티 안전골든벨을 실시하였다.
2018 1학기 학생 자치회 공약 사항으로 3학년-5학년, 4학년-6학년의 1:1 멘토 멘티를 연결하여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 골든벨 퀴즈대회를 실시하였다.
사전에 1주일간의 멘토 멘티 관계맺기주를 지정하여 공동 인터뷰, 어깨동무 얘기하기등의 활동을 통하여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하였다.
행사기획, 퀴즈문제 출제, 당일 행사 진행등 행사의 모든 준비를 학생자치회에서 진행하여 진정으로 학생중심의 행사였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었다.
특히, 멘토링 골든벨 퀴즈대회는 고학년과 저학년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안전한 생활’과 관련된 퀴즈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었다.
퀴즈대회를 끝내고 나온 6학년의 한 학생은 “평소 4학년 동생들과 대화를 나눌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골든벨 퀴즈대회를 통해 대화도 많이 나누고 친해질 수 있어서 앞으로 학교생활이 더욱 재밌어질 것 같다.” 고 말했다. 또한 4학년 한 학생은 “6학년 형이 친절하게 가르쳐주고 도와주어 너무 고마웠다. 앞으로 6학년 형, 누나들과 더 친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