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 마유로 376에 위치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서부허브)는 오는 7/7일(토) 오후 4시 ‘시흥스케치북’ 행사를 개최 한다. 참가 대상은 시흥지역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시흥스케치북’은 지역시민들의 문화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의 프로그램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VR/AR 프로그램(마인카트를 타고 지하 유적을 탐험하는 골드러쉬,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재해석한 시뮬레이터 화이트래빗, 가상공간에서 떨어지는 과일을 조각내는 후르츠닌자, 고소공포체험 리치스플랭크, AR북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이벤트 행사 참가를 통한 사은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서부 허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흥시민들이 콘텐츠 문화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주고 문화 콘텐츠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스케치북’의 2번째 행사는 시흥스마트 허브 공단 내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VR/AR 체험이 가능한 체험시설이 직접 찾아갈 예정이다. 행사 참여에 대한 문의는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031-497-6246)로 하면 된다.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2018년 1월 개소하였으며 아이디어를 제품(상품)으로 실현시켜 볼 수 있는 경기도 창업 지원공간으로 다양한 교육을 위한 교육장, 상시 사업고도화 및 컨설팅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 큐레이터룸, 시제품 제작을 위한 3D프린터 및 장비실과 입주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