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만 했을 뿐인데 건강관리와 혜택을 동시에

시민 건강프로젝트 어플 ‘워크온’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6/28 [10:2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6/28 [10:27]
걷기만 했을 뿐인데 건강관리와 혜택을 동시에
시민 건강프로젝트 어플 ‘워크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보건소(소장 박명희)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민 건강프로젝트 어플 워크온은 목표걸음을 달성하면 주변 상점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걸음수를 기부할 수도 있다.

모바일어플 워크온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검색엔진에서 워크온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한 뒤, 휴대폰을 소지한 채 걷기만 하면 된다. 걸음 수에 따라 어플 상에서 걸음수치가 올라가고 어디를 얼마나 걸었는지, 칼로리를 얼마나 소모하였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단순히 걸음 수 확인기능만 있는 다른 어플들과는 달리 워크온은 다양한 재미요소를 결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동별학교동아리 걷기배틀 등의 경쟁요소를 가미한 콘텐츠, 나의 걸음 수를 다른 이웃에게 현금화 하여 나눠줄 수 있는 기부 콘텐츠, 목표 걸음에 도달하면 주변 상점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챌린지 콘텐츠 등이 있다. 특히 챌린지 콘텐츠는 올해(2018) 배곧 헬스빌리지 조성 계획으로 인해 더욱 활성화 되었는데 현재 cgv배곧, 봉구스밥버거, 신전떡볶이 등 9개의 업체가 선정되어 진행 중에 있다.(참여방법은 포스터를 참조)

워크온 가입자는 3,083명으로 점차 늘고 있으며, 시 관계자는 올 하반기 시흥시 전체학교 걷기배틀을 통해 워크온을 널리 홍보하고, 시민의 걷기 빅데이터 수집을 통해 향후 시행될 건강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워크온에 대한 문의사항은 시흥시보건소 건강문화팀(031-310-5879)으로 하면 된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