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은 평소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청렴생활 실천에 앞장서 건강한 조직발전에 기여한 직원 2명을 2018년 청렴공단인으로 최종 선발하였다.
이번 청렴공단인 선발과정에서 총 12명의 직원이 청렴공단인 후보로 추천되어 심사위원회의 1차 및 2차 걸쳐 엄격한 심사를 통해 지난 6월 20일 2명의 직원이 올해의 청렴공단인으로 최종 선발되었다. 청렴공단인으로 선발된 직원은 공단 각 시설물 게시판 및 사무실 직원 책상에 부착·게시하여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내부 직원 및 이용고객들에게 적극 홍보하여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천석만 이사장은 “이번 청렴공단인 선발을 계기로 전 임직원이 청렴공단인을 본받아 일상생활에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한 조직문화 구현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공단에서는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연간 청렴윤리경영계획을 수립하여, 매월 부서별로 청렴소통교육을 실시하고 2018년 청렴표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청렴표어를 매월 게시하여 홍보하는 등 청렴생활 실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7년 행정자치부 경영평가에서는 청렴윤리경영 부분등 전 분야에 걸쳐 우수평가를 받아 최우수등급인 가등급(46개 기관중 2위)을 달성하는 등 선진 일류 공기업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