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는 오는 6월 1일(금) 17시에 ‘공감배려 문화를 촉진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2018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 「팔레트」 발대식’을 개최한다.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 「팔레트」는 시흥시 관내 또래상담자들의 연합모임으로 각 학교에서 활동하는 또래상담자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다양한 연합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여 소통과 공감, 배려문화를 정착해나가고자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2기를 시흥시 관내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모집하여 시흥시 관내 또래상담의 활성화와 소통과 공감, 배려문화 정착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에는 40여명이 참석하여 또래상담 연합회 위촉식과 배지 패용식, 또래상담 연합회 선서식을 진행하고 또래상담 특강을 통해 또래상담자다운 삶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과 이후 연합회 활동에 대한 안내와 논의의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팔레트」 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한해 4번의 모임을 통해 또래상담자 역량 개발을 위한 또래상담 보수교육, 또래상담 사례지도, 또래상담 활동주간 운영지원, 배려문화 정착을 위한 또래상담 연합회 페스티벌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상담서비스와 교육을 지원하고 위기청소년들에게는 CYS-Net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통해 긴급구조, 자활, 자립, 복지, 청소년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