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희망네바퀴(장애인콜택시)는 장애인 유권자의 참정권 보장 및 투표 독려를 위하여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해당 투표소에 한하여 무료 운행을 실시 한다.
무료 운행기간은 사전투표일(06.08. ~ 06.09.)과 선거 당일(06.13.) 모두 해당되며, 투표가 진행되는 6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예약 방법은 이용 희망일 2일 전 오전 10시와 오후 14시 중 이동을 희망하는 시간에 맞춰 전화예약을 하면 된다. 2일 전 예약 외에도 배차 여유가 있을 경우 당일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차량이동시 보호자 동반 탑승 및 왕복 이동 모두 가능하며, 사전 예약 진행 후 투표장까지 이동하여 투표(신분증 지참)하면 된다. 기타 이용관련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참조 또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1522-3650)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천석만 이사장은 “앞으로도 이동이 어려운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0년 5월에 출범한 희망네바퀴(장애인콜택시)는 현재 27대의 차량을 운행 중이며, 이동이 불편한 교통약자의 다리가 되어줌으로써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작년 대통령선거에 이어 올해 전국동시지방선거에도 무료 운행이 실시되는 만큼 많은 예약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