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유적탐방 및 독도수호 한마음대전’ 진행

경기도, 울릉도, 독도 탐방, 사생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5/11 [07:1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5/11 [07:19]
‘역사유적탐방 및 독도수호 한마음대전’ 진행
경기도, 울릉도, 독도 탐방, 사생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가 12일부터 청소년들에게 독도수호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역사유적탐방 및 독도수호 한마음대전을 진행한다. 한마음대전에 참여하는 경기 청소년 독도역사수호대’ 73명은 광복73주년의 뜻을 담아 선발됐다.

독도역사수호대는 이날 파주체인지업 캠퍼스에서 첫 만남 후 임진각일대를 찾아 분단된 국토에 대한 안보교육과 안보체험을 시작한다. 이어 6월 나라사랑독도수호 사생대회, 7월 남부권 통합거리캠페인 및 전시회, 8월 울릉도·독도 탐방, 10월 북부권 통합거리캠페인 및 전시회 순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앞서 이들은 광명소방서 협조 아래 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화재나 지진, 위급상황을 직접 체험해 보고 스스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김복자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2018 역사유적 탐방 및 독도수호 한마음대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1회성 독도탐방 활동이 아닌 독도수호를 위한 간절한 애국심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