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예비후보 박선옥(바른미래당, 시흥 라 선거구)

특집 6․13지방선거 릴레이 인터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5/10 [16:3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5/10 [16:35]
시의원 예비후보 박선옥(바른미래당, 시흥 라 선거구)
특집 6․13지방선거 릴레이 인터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13지방선거가 가까워지면서 각 선거별 출마예상자들에 대한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주간시흥은 시민들이 지방선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 참여하여 시민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선거에 출마하기위해 뛰고 있는 출마예정자들에 대해 릴레이 인터뷰를 진하고 이를 특집으로 보도한다. (편집자 주)

 

6.13지방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출마의 변)

613지방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출마의 변),(200자 원고지 3매 이내)

8년 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지난 2010325일 선거운동 하면서 가졌던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해왔습니다. 이제 마지막의 기회가 주어지면 그동안 마무리하지 못한 지역현안을 마무리 짓는데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배곧이 허허 벌판일 때 시의회에 들어와 공무원들의 열심히 이루어진 배곧신도시를 잘 마무리해서 우리시흥시의 시민들의 삶의 만족들을 높여주는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동안의 시 의정 경험을 최대한 살려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일하고 싶습니다.

그동안의 활동 중심으로 자신을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그동안 오랜 기간 시흥시에 살면서 시의 발전에 무엇인가 할 일이 있다는 생각으로 정치를 시작했으며 지난 2010년 제6대 시의원으로 당선되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의정활동하면서 저는 소신과 원칙을 가지고 화합하는 의회와 수고하는 직원들을 독려하며 기쁨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려 애를 써 왔습니다.

시의회 활동을 인정받아 다시 제7대 시의원을 재선되어 전반기 시흥시의회 부의장으로 시의회에 중심적인 역할로 이끌어 왔습니다.

그동안 불의와는 타협하지 않으며 시의 발전과 시민을 위하는 일이라면 최선을 다 했습니다.

또한 우리시의 구석구석에서 일어나는 시흥시의 중요한 사업들은 물론 다양한 민원을 중심으로 담당부서와 현장에 나가서 정확한 문제를 집어가며 해결해왔으며 현장에서 처리된 사항들을 민원인에게 바로바로 알려주어서 시민들이 우리시에 살고 있다는 긍지를 갖게 하는데 앞장서왔습니다.

8년의 기간 동안 시의원으로서 혼자 지역을 돌면서 지역을 살피는 일에 게을리 하지 않으며 시흥시가 수도권 으뜸도시로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선거에 당선되시면 가장 우선 하시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이제 연습은 필요 없습니다. 우선 소상공인들이 잘 살 수 있는 방향을 연합회와 함께 고민하며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대책들을 세워 나가겠습니다.

새롭게 시흥의 명품으로 만들어 배곧신도시를 잘 마무리 하는데 꼼꼼히 살펴나가고 아직 입주하지 못한 상가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아이키우기 좋은 행복한 우리시가 되도록 어린이집 근무하는 선생님들의 처우개선과 지역아동센터의 나아갈 길도 함께 풀어나가겠습니다.

 

본인의 주요 선거공약

1. 오이도 방조 둑에 넝쿨장미를 심어 관광객유치에 앞장서겠습니다.

2. 배곧신도시 아파트에서 마음껏 뛰지 못하는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3. 젊은 엄마들이 많은 우리 동네에 장난감병원을 만들어 가격이 비싼 장난감을 마음껏 오래 쓸 수 있게 하겠습니다.

4. 소상공인들의 실직적인 도움이 무엇인가를 같이 고민하며 빨리 해결하여 이들이 지역에서 안전하게 사업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습니다.

5. 우리시에 있는 지역아동센터들의 오래된 숙제를 하나하나 같이 토론하며 해결하겠습니다.

시민(유권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

지난 8년 동안 처음 시의원에 도전했던 2010325일 처음 선거운동을 시작할 때 다짐했던 꽤 부리지 말고 열심히 하겠다는 초심을 잊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이제 주민들의 선택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더욱 겸손한 마음으로 그동안 해 왔던 일 들을 되 집어 보며 앞으로 해야 할 남은 일들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경륜을 바탕으로 더욱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시는 여성친화도시입니다. 여성이 3선에 도전하는 상황도 처음입니다.

이번에 저를 3선으로 선택해주시면 여성 3선 시의원으로 시민들의 어머니와 같은 심정으로 우리시가 더욱더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살고 싶은 시흥시가 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시흥시민들의 가정이 더욱 행복하게 생활하고 꿈을 이루어가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가겠습니다.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통해 쌓아온 경험을 최대한 발휘하여 시흥시의회를 잘 이끌어가며 시민을 우선하는 시의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박선옥 프로필

학력 : 전북 군산 출신, 군산 영광여고 졸업, 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과 졸업, 한영신학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졸업

활동내역 : 시흥시6대의원(), 시흥시의회7대전반기부의장(), 시흥시의회6.7대기업특별위원회위원장(), 시흥시의회7대자치행정부위원장(), 시흥시평통자문위원회(), 시흥시육아지원센타운영위원장(), 시흥시송운중학교지역운영위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