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오는 5월 10일(목) 오후 2시부터 <2018 시흥․안산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를 정왕동 미관광장(이마트 시화점 건너편)에서 개최한다.
<2018 시흥․안산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는 시흥·안산 스마트허브산업단지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자 2016년부터 시흥시와 안산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의 협업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행사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다인정공 등 관내 외 우수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하여 생산·설계·영업·기술·품질관리·사무·배송·조리 등 다양한 직종의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일자리를 찾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장에서는 △우수중소기업 채용면접 △경기도 및 일자리유관기관의 일자리 지원시책안내 △이력서컨설팅, PC문서지원, 이력서사진촬영, 면접메이크업 △직업심리검사, 타로카드, 3D프린트체험, 금연상담, 심폐소생술교육, 세무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의 강사동아리인 드림코딩, 드림하이, 화들작공예동아리, 스토리마스터즈, 수피아생태·에코동아리, 은하수인형극동아리와 다정리 협동조합, 공간살리미 협동조합이 참여하여 무료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청렴행정을 구현하고 있는 시흥시는 매월 채용박람회(대규모 연3회, 럭키데이 채용박람회 연8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동행면접, 이동상담, 기업체 현장방문 등 현장수요중심의 적극적인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분야, 근무조건 등에 대한 상세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031-310-628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