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5일(토)부터 7일(월)까지 3일 간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나는 미래의 녹색일꾼’ 이라는 주제로 환경을 생각하며 미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과 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미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직접 들어가 볼 수 있는 크기의 단열 건축물을 만드는 'DIY 제로에너지하우스', 재활용품을 디자인하고 패션쇼 무대에 서보는 '프로젝트 에코 런웨이', 시흥시의 로컬 식재료로 친환경 요리를 만드는 '요리조리 로컬푸드'가 운영된다.
가족 특별 프로그램은 재활용품으로 만드는 '태양광 자동차 경주대회', 유해물질을 찾는 런닝맨 게임 '나를 찾아줘~그린맨', '이면지 종이비행기 올림픽' 등의 참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시흥에코센터 패시브하우스를 가족단위로 약 1시간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시브 호텔'과 환경교육교구를 체험할 수 있는 '시흥에코센터를 빌려드립니다'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기획전시 무지개 책 놀이터와 극장식 4D시설에서 즐기는 초록시네마, 열려라 보물상자 이벤트는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어린이날 연휴기간, 시흥에코센터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상설전시관과 기획전시관, 4D영상, 전기자동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흥에코센터 관계자는 "지난 2016년 개관 이후로 시흥의 녹색전환을 꿈꾸며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의 환경 소양 증진 및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시흥에코센터 어린이날 프로그램과 사전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www.sh-ecocenter.or.kr) 참고하면 된다.
(문의전화 070-4446-88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