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월),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명선)은 시흥시의사회아동보호위원회(시흥시의사회 회장 최동락/ 아동보호위원회 위원장 김정은)와 아동의 복지 증진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과 시흥시의사회아동보호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학대 및 폭력의 위험에 놓인 아동과 학대피해아동가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아동보호 및 학대피해아동가정의 기능 회복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김명선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대피해아동들을 보호하고 그 가정의 기능회복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동락 시흥시의사회아동보호위원회장은 “지역사회의 학대피해아동들의 복지수요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13년 10월 개소 이후 시흥시와 광명시의 아동학대 신고접수, 현장조사 및 응급보호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피해아동과 피해아동의 가족을 위한 상담,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동학대에 대한 지역사회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캠페인, 홍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