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에서는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공연을 제공하여 청소년동아리활동을 활성화 시키며 청소년들의 소질 및 끼를 발산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청소년밴드대회를 열었다.
4월 14일(토) 오후 2시에 진행된 이날 대회는 Who's the King?!이라는 주제로 진행했고 심사는 100명의 청중평가단 현장투표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대회로 진행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수련관 내 공연기획동아리인 Performance Planning이 직접 연출과 기획을 했으며, 관내 청소년밴드동아리인 신천고-플레어, 은행고-바커스, 능곡고-크루시블, 배곧고-백치, 소래고-뮤마라, 연합팀-청정이 참여하여 의미를 더욱 더했다.
이날 밴드대회 심사위원으로는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서재혁 교수와 유회종 교수가 함께 했으며, 초청공연으로는 4인조 인디밴드인 AboutU가 자리를 빛냈다.
이번 Who's the King?!에서는 각 동아리별 경연 무대를 통해 1위에는 플레어, 관객 인기투표인 People Choice에는 청정이 차지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밴드대회의 의미를 살릴 수 있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기획활동을 통해 찾아뵙겠다.“ 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