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융합기술로 성공 꿈꾸는 대학생 창업가모집”

신규 40개 팀, 후속 10개 팀 등 총 50개 팀 대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4/18 [07:1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4/18 [07:19]
경기도 “융합기술로 성공 꿈꾸는 대학생 창업가모집”
신규 40개 팀, 후속 10개 팀 등 총 50개 팀 대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차세대 융합기술 분야대학생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도내 대학생의 기술창업을 통한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8년도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사업을 추진,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예비(초기) 창업자를 오는 57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보유자원과 서울대학교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한 대학생 맞춤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대학생의 혁신·모험적 창업아이템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성공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지원 분야는 4차 산업혁명 대응 차세대 융합기술 분야(지능형 헬스케어, 미래형 도시설계, 차세대 교통시스템), 그 외 기술기반 창업 등이다.

사업 참가자들에게는 융기원 내 경기도 대학생 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제품 연구개발, 홍보마케팅, 지식재산권 출원 등에 필요한 창업지원금을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서울대 교수진의 1:1창업지도, 수준·단계를 고려한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 사업화 진단을 통핸 로드맵 작성 등 창업성공에 필요한 각종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융기원 1:1 매칭을 통한 산학연 공동연구, 시장 진입 및 투자 연계 지원을 위한 데모데이 개최, 창업특강 및 창업캠프, 투자자 연계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각종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도는 올해 신규 40개 팀과 후속 10개 팀 등 총 50개 팀을 지원한다.

이중 신규지원은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 개시일로부터 3년이 지나지 않은 초기창업자 중 경기도 소재 대학() ()학생 또는 경기도 거주 대학()생이면 신청 가능하고, ‘후속지원은 전년도 사업 수혜자 가운데 추가 지원을 원하는 대학생 창업자면 신청할 수 있다.

박태환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대학생의 혁신창업은 창업활성화가 일자리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구조의 기반이 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대학생 창업가들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경기도 대표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홈페이지(aict.snu.ac.kr)을 통해 오는 57일 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융기원 정책기획팀(031-888-9552, 9058, 9060)으로 전화문의가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