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정보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제고하고 시민 편의를 도모하고자 육아정보 통합안내북 ‘알기쉬운 시흥아이’를 약 18,000부 제작, 어린이과 유치원, 주민센터 등에 배포하였다.
‘알기쉬운 시흥아이’에는 시흥시가 지원하는 육아 관련 서비스, 행사, 프로그램이 임신·출산, 육아·돌봄·교육 등 6개 분야로 나뉘어져 있다. 시민이 정보를 알고 신청·지원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수록되어 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출산장려금, 영·유아 보육료 및 양육수당, 신혼부부 전세대출금 이자 지원 등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마지막 페이지에는 임신·출산·육아·교육 정보 사이트 목록이 실려 있다.
‘알기쉬운 시흥아이’는 2017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제작되었다. 올해는 0~5세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하여 유치원, 어린이집에 배포하였으며, 동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출생신고를 하는 시민에게도 배부된다. 시흥시청 홈페이지-시흥시 으뜸 누리집-시흥아이 코너에 책자가 게시되어 있어 온라인으로도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알기쉬운 시흥아이를 더욱 보완 제작하여 정보를 접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시민이 없도록 노력하겠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