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2018년 1차 부모교육 실시

“장애자녀의 도전적 행동에 대한 긍정적 지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4/04 [07:1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4/04 [07:17]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2018년 1차 부모교육 실시
“장애자녀의 도전적 행동에 대한 긍정적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3월 8일부터 29일(매주 목요일10:30~12:30)까지 총 4회기에 걸쳐 복지관 2층 다솜방에서 장애자녀를 둔 부모 및 보호자 18여명을 대상으로“장애자녀의 도전적 행동에 대한 긍정적 지원”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참여자들의 고민과 걱정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데 도움이 되고자 교육을 계획하였다. 강사로 초빙된 (사)한국장애인부모회 부회장 이경아 강사는 발달장애의 이해를 시작으로 생애주기에 따른 가족의 역할, 자녀와의 의사소통 단절 및 과격행동, 감정기복 조절 및 공격적 행동에 대한 훈육방법, 행동수정을 위한 긍정적 지원방법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     © 주간시흥


교육은 이론 중심이 아닌 사례중심으로 이루어져 교육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의 다양한 자녀에 대한 걱정과 궁금증, 행동수정 등에 대해 해답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참여자(김00, 42)는 "아이의 자해행동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걱정에 대한 부담이 덜어진 것 같아 마음이 편하다."라고 하였으며, 또 다른 참여한 참여자(이00, 45)는 "배우자와 아이 훈육방법이 달라 의견충돌이 있었는데 질의응답을 통해 방법을 찾은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shwcd.org/) 복지관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