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임익빈)에서는 책 읽는 독서문화정착을 위해 오는 4월 5일 저녁 7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독서토론 행사를 운영한다.
토론 도서는 지난해부터 한국사회에 ‘김지영 열풍’을 일으킨 하여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쉽게 토론할 수 있는 주제와 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열린독서토론은 모든 사람에게 열려있는 토론회로 독서토론을 접해보지 못했던 일반시민부터 독서토론 초보자 등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늠내경연’, ‘북향기’ 등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회원들의 재능기부 행사로 진행된다. 이들 동아리는 각각 2015년과 2017년 독서토론 리더과정 수료생 중심으로 결성되어 월 2회 정기적인 독서토론 모임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열린독서토론은 독서활동에 관심 있었던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며 나아가 책 읽는 문화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siheung.go.kr)에서 3월 27일부터 선착순 접수중이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중앙도서관(031-310-5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