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서해안로 277번지에 위치한 시흥정은 지난 3월 24일(토) 오전11시 제15대 이상설 사두 취임식을 갖고 많은 축하객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취임식에 앞서 9시부터는 시흥정 회원들의 친선대회가 펼쳐져 취임식에 활기를 불어넣어 뜻깊은 날 행사의 서막을 장식했으며, 11시에 시작한 취임식은 식전행사인 시흥정 회원인 김영숙 회원의 축가무대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사두취임사, 내빈축사, 행운권추첨 순서로 진행됐으며, 취임식을 마치고 오후에는 인근 도시 궁도인들이 펼치는 단체전 및 개인전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윤식 시흥시장, 김영철 시의회의장, 조정식 국회의원, 김순택 자유한국당시흥을 당협위원장, 이상희 도의원을 비롯하여, 박선옥, 홍원상, 이복희, 윤태학, 김찬심 시의원들과 6·13선거를 눈앞에 두고 발길이 바쁜 서양득 시장예비후보예비를 비롯해 출마 예정자들이 참석하여 이상설 사두 취임을 축하했다.
이밖에도 인근 도시 궁도협회장들을 비롯하여 김왕규 시흥시 궁도협회 회장, 박민기 직전 회장을 비롯한 많은 궁도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하며 궁도인들의 단합을 꾀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 제2506부대 심석영중령과 장병들이 이상설 사두 취임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주간시흥 |
|
특히 최근 3월 17일 이상희 도의원(자유한국당)의 주선으로 MOU를 체결한바 있는 육군 제 2506부대 심석영 중령과 군간부 및 장병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상설 사두는 취임사를 통해 “활은 누구나 쏠 수 있고 누구나 과녁을 명중 할 수 있으나 활은 삶의 순간순간 자신의 과녁을 정하게 하고 그 과녁이 최선의 선택인지 늘 생각하게 한다.”라고 말하고, “사두 임기동안 많은 시흥정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많은 사원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 국궁보급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축사에서 김윤식 시장은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열심히 한 이상설 사두를 치하하고는 “취임 전부터 시흥정 환경정비를 위해 예산확보의 노력을 하는 것을 보며 이분이 사두가 된다면 시흥정이 획기적 성장을 하겠다고 생각해 왔는데 취임을 지켜보니 기대가 크다.”라고 전하며 젊은 궁도인들이 많은 시흥정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정식 국회의원도 축사를 통해 역시 이상설 사두의 봉사활동 이력을 칭찬하고 국궁의 발전에 힘써달라고 했으며, 시흥시 궁도협회 김왕규 회장은 “시흥정의 역사는 짧지만 전년도에도 많은 입상과 단체우승 등 대외적인 활동을 잘해서 시흥을 홍보하는데 크게 일조했다."며 앞으로도 좋은 성과를 내달라고 주문했다.
시흥에는 8개의 국궁장이 있으며 시흥정은 가장 늦게 개소했으나 지역을 대표하여 시흥시장기 전국궁도대회를 비롯해 각종 대회를 유치하는 등 지역 궁도 발전과 궁도 확산을 위해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추연순 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