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현주)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한 ‘2018년도(2017년 실적)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성과’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2년도에 개소한 센터로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기존센터들과 차별화된 ‘청렴한 우리급식소 HSQ(Hygiene Safety Quotient : 위생·안전지수) 이끎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문항별 맞춤형 관리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어린이급식소의 바람직한 위생·안전 관리 실태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2017년도에 지역사회 연계사업으로 어린이날 축제체험부스 ‘채소 · 과일 부채 만들기’, 식품안전의 날 행사 ‘저염 연고추장 만들기’, ‘나트륨 미각 테스트 및 저감화 교육’, 늠내건강축제 체험부스 운영, 시흥 LoCo 푸드 페스타 체험 부스 ‘미각테스트’, ‘허브솔트 만들기’ 등 여러 행사에 참여해 시흥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알렸고, 이뿐만 아니라 순회방문 컨설팅, 대상별 영양·위생교육, 식단 및 레시피 개발 등 기본적으로 많은 사업들을 통해 어린이들의 영양과 위생을 책임지고 있다. 이번 전국센터 평가결과로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의 우수성과 긍정적인 사업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시 관계자는 “청렴행정을 통해 우리시 어린이 급식시설의 철저한 위생 및 영양관리 지원을 위해 시흥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