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여성의전화 #Me Too 운동 캠페인 예고

'폭력없는 성평등을 위해 우리 함께해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3/10 [09:0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3/10 [09:00]
시흥여성의전화 #Me Too 운동 캠페인 예고
'폭력없는 성평등을 위해 우리 함께해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사단법인 시흥여성의전화(회장 정순옥)에서는 18년 3월 14일(수) 오후 4시~6시까지 신천동 삼미시장 앞에서 '미투운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태근 전 법무부 검찰 국장의 성추행 의혹이 폭로된 1월 29일 이후 미투 태풍이 최근 한달째 한국 사회를 뒤흔들고 있다폭발적으로 이어지는 미투 고백은 검찰이라는 권력기관을 넘어 문화예술계 언론계 종교계 대기업 정치계 등 전방위로 번져가며비정상적이고 성차별적인 문화에 깊은 균열을 만들어내고 있다.

 

▲     ©주간시흥

 

시흥여성의전화는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 사회는 여성들이 살기 좋은 사회라고 했다여성들의 지위와 학력이 향상되고 있고 남성들보다 더 큰 소리를 내고 있어 여성 상위 아니냐는 소리를 할 정도이다하지만 현실은 어떠한가여성에 대한 혐오와 차별은 여전히 진행 되고 있고 숨죽여 있던 많은 여성들이 이제 소리를 내고 있다." 며 "그동안 당한 억압과 폭력에 대하여 용기를 내고 자신의 폭력에 대한 경험과 차별을 나누고자 이제 우리는 #Me Too 운동 안에서 서로를 지지하며 응원과 연대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또 여성의 존엄성과 폭력 없는 성 평등의 실현을 위하여 우리는 함께 한다." 라고 입장을 밝힌뒤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하도록 하여 '나도 할말있다', '응원의 한마디'를 통해 미투 운동에 동참하는 캠페인을 열 계획임을 알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