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갯골생태공원 내 전통놀이터 조성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3/06 [20:0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3/06 [20:08]
시흥시시설관리공단 갯골생태공원 내 전통놀이터 조성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에서 관리 운영 중인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는 오는 9일 옛 추억을 회상케 하는 전통놀이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전통놀이터 조성은 공공성 증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시흥갯골생태공원과 갯골캠핑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잊혀져가는 고유의 민속놀이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공원 내 해수체험장 옆 잔디밭 부지와 캠핑장 모새달 데크 인근 부지 2곳에 조성된 전통놀이터에서는 다양한 민속놀이(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활쏘기, 딱지치기, 사방치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이용객이 전통놀이기구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는 전통놀이터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은 “공원을 찾는 아이들에게 경험하지 못한 전통문화에 대한 재미를 제공하여 잊혀져가는 전통놀이가 다음 세대에 공유되길 기대한다.” 라며 “이번 전통놀이터 조성과 함께 2018년에는 더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갯골생태공원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통놀이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갯골생태공원(031-488-6900)을 통해 가능하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