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8년 대국민 정책아이디어 모집

기부문화 활성화, 복지사각지대 발굴, 규제 개선 등 3가지 주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3/05 [16:3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3/05 [16:31]
경기도, 2018년 대국민 정책아이디어 모집
기부문화 활성화, 복지사각지대 발굴, 규제 개선 등 3가지 주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는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2018년 제1회 제안창조오디션’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제안창조오디션은 경기도가 주제를 제시한 뒤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일반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창조오디션의 주제는 ▲도민의 나눔(기부)문화 참여 활성화 방안 ▲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신산업․신기술․신서비스 분야 규제 및 개선방안 등 세 가지로 진행된다.

해당 주제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오는 4월 19일까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전문가와 실무부서, 제안심사위원회 심의 등 사전심사를 거쳐 7개의 제안이 선정된다. 발표교육을 실시한 후에 6월 1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최종 본선을 치른다. 본선은 온라인 사전평가와 실시간 투표, 청중․전문심사단 평가 등 도민과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한다.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되는 우수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총 상금 2,600만원이 지급되며, 우수 제안은 내년 경기도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전략담당관은 “2015년 처음 도입된 뒤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하는 제안창조오디션은 도민과 함께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심사하고 선정하는 자리”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참여해 경기도 정책에 반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