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다운 행복학교 위해 협업하고 소통해야

이재정 교육감, 2018 신규 장학(교육연구)관 역량개발 직무연수 특강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2/20 [16:0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2/20 [16:09]
학교다운 행복학교 위해 협업하고 소통해야
이재정 교육감, 2018 신규 장학(교육연구)관 역량개발 직무연수 특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월 20일 오전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2018 신규 장학(교육연구)관 역량개발 직무연수’에 참석해 특강을 실시한 후 참석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장학(교육연구)관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경기교육을 넘어 미래 교육에 대한 담론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주간시흥


이어 “평창 동계올림픽 슬로건인 ‘하나 된 열정’은 교육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가치”라며, “미래 교육의 당면 과제를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협업과 연대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조직 내 높은 칸막이 문화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져야 한다.”면서, “교육공동체의 자율성과 창의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학교의 경계를 지역으로 확대하고, 서로 소통하는 수평적인 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     © 주간시흥


끝으로 “창의성은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는 과정에서 길러진다.”면서, “일의 방식을 새롭게 하여 학교다운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신규 장학관 20여 명을 대상으로, 경기교육 정책 방향, 학교 혁신의 성과와 과제, 교육 자치시대의 인사혁신, 교육부 교육과정 정책 방향 등 새로운 경기교육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