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보건소는 일상생활 속 걷기 붐 조성을 위하여 ‘한걸음 두걸음 걷기교실’을 운영한다.
걷기교실은 마을 걷기 리더를 중심으로 2017년도 은행동, 하중동에 이어 능곡동, 목감동, 신천동, 정왕동 모두 6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마을별 소규모 걷기동아리 형태로 운영하며,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걷기교실에 참여할 수 있다.
6개 지역 모두 걷기지도자가 배치되어 꼼꼼한 걷기지도와 스트레칭, 근력운동 등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로 함께 운동할 계획이며, 걷기 운동 전·후 신체변화 정도를 체크하기 위한 기초체력측정, 체성분, 혈액검사도 무료로 실시한다.
걷기는 장비, 복장의 제한이 없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워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따라서 많은 시민에게 이웃과 함께 걸으며 소통하고, 건강까지 챙기는 일석삼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별로 운영날짜와 시간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박명희 소장은 “혼자 걷는 게 지루했거나, 무작정 걷는 게 운동이 될까 의문이었던 주민들 모두 참여해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보건소 (031-310-5804), 정왕보건지소 (031-310-5934)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