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 준비에 필요한 실무역량을 배양하는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카데미는 오는 3월 20일부터 6월 7일까지(매주 화․목 오후 2시~5시) 소래산 자락에 있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실시되며, 접수기간은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로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 과정은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창업 트렌드 이해와 아이템 발굴, 상권분석, 마케팅, 법인설립,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시뮬레이션 등 총22회의 실무교육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흥시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고자 한다.
아울러, 이번 아카데미 수료자는 경기도 창업오디션 및 시흥시 창업지원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공모 사업에 선정된 팀은 각종 컨설팅 및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시흥시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기반을 확대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공동체 조직을 발굴 및 지원하여 사회적경제 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창출을 하고자 한다.
교육신청은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를 통해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방문(지역공동체과), 이메일(gonyj@korea.kr) 혹은 팩스(031-310-3549)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시흥시청 지역공동체과(031-310-6052)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