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시흥시장에 출마를 기정사실화하고 있는 심기보 전 시흥시 부시장은 2월 6일 오후 시흥 여성비전센터에서 30여 년 공무원 생활 등 인생 소회를 담은 출판기념회를 갖고 시장 출마의 행보를 이어가 눈길을 끌었다.
영하권의 추운 날씨에 진행된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시흥지역 국회 의원인 조정식 의원을 비롯해 안산지역 김철민 의원과 최동식 민주당 시흥갑 위원장 등과 기초자치단체장으로는 이재명 성남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최대호 전 안양시장 등이 참석해 심기보 전 시흥부시장의 자서전 출판을 축하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박남춘 최고위원, 심재권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박영선 의원, 전해철 의원, 정의당 심상정 의원, 유성엽 의원 등이 축전을, 민주당 이석현 의원, 양기대 광명시장, 곽상욱 오산시장이 축하 영상을 보내 응원했다.
이 자리에는 시흥지역 각종 단체 대표들도 참석했으며 조정식 국회의원과 김철민 국회의원, 이재명 성남시장, 김성재 의왕시장, 최대호 전 안양시장과 최동식 더불어 민주당 시흥갑 지역위원장 등이 축사를 통해 심기보 전 부시장의 그동안의 행정가로 역할 등을 소개하며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심 전 원장이 계획하고 있는 시흥에서의 큰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기원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이 흥해 (주)율촌 대표(경기도 중소기업인 협회 회장)는 축사를 통해 “시흥산업진흥원 재직 기간 동안 지역 중소기업인들의 애로사항 해소는 물론 무역 판로개척을 비롯한 기업 해외 수출 증대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라고 고마움을 전하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어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운소영 아나운서(전 국회방송 아나운서, MBC 리포터)의 사회로 진행되어 심기보 저자와의 토크쇼를 통해 저자의 힘들었던 어린 시절과 대학 입학, 행정고등고시를 합격한 후 공직의 다채로운 경험까지에 대해 질문하고 답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심기보 전 원장의 걸어온 길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심기보 전 시흥시 부시장은 “ 시흥부시장과 시흥 산업 진흥원장을 역임하면서 시흥의 침체된 공단 문제, 교통문제, 서민들의 팍팍한 삶을 보고 많은 것을 느꼈다”며 “ 국무총리실, 교육부등 중앙부처와 경기도와 5 개시 부시장 행정경험을 통해 시흥 문제에 대한 비전 제시 확신을 갖고 시흥 미래를 위해 이 책을 썼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