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코딩교육’ 참가가족 모집

참가비 무료. 1회당 20가족 선착순 모집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1/10 [06:5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1/10 [06:55]
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코딩교육’ 참가가족 모집
참가비 무료. 1회당 20가족 선착순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도내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신기술 개발 체험 프로그램 주니어 메이커 해커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주니어 메이커 해커톤은 코딩 교육과 문제해결을 위한 기획수업, 자녀교육 특강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19일과 27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광교비즈니스센터 11)에서 2회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1회당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181월 기준) 학생과 학부모 각 1명씩 20가족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 과정으로 나뉘며, 참가 학생은 블록코딩 조립을 통해 코딩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로봇을 디자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로봇 설계와 조립, 발표 과정을 거치며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학부모는 오영주 강사의 자녀교육 특강 미래인재를 키우는 부모의 자세를 시작으로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3D, 프린터 등 메이커 교육 체험을 통해 미래 교육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로봇, AI(인공지능) 4차 산업혁명 시대를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산업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이들을 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 고민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4~6학년) 가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또는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031-8064-1717)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