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오전 10시, 정왕본동 행복학습센터 주관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학 연대 간담회’를 진행했다.
행정기관 측에서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이석현 동장, 김종흡 사무장, 김소연 맞춤형 복지팀장, 학교 측에서는 군서중학교 정종윤 교장, 이동민 교사가 참석하였고, 민간기관에서는 사)더불어함께 정경 대표, 사무국장 백재은, 시흥마을교육네트워크 주영경 대표, 평생교육사, 학습매니저, 마을활동가, 학습동아리 대표 등 마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주민들이 참여했다.
간담회에 앞서 마을신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 시흥마을교육네트워크 주영경 대표의 마을신문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정왕본동 중심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마을소식지가 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마을 플랫폼 역할을 하자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또한, 향후 다양한 주민의 의견수렴을 토대로 지역주민의 소통과 발전을 위한 마을소식지가 될 수 있도록 민·관·학 연대 기관이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이석현 동장은 “정왕본동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학 연대 간담회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상호협력적인 역할을 통한 풍성한 소식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군서초등학교 정종윤 교장은 “학교와 마을이 연계하는데 있어 학생도 마을 주민으로서 참여와 역할 활동에 대한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