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이중교)는 지난 12월 03일(일) 14시, 센터 앞마당에서 외국인주민 120여명과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천석만이사장 외 임직원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제5회 김장 체험 및 나눔 “우리함께♥ 배우GO!담그GO!나누GO!”』를 개최하였다.
이번 김장행사는 한국의 김장철을 맞아 고유음식인 김치를 담그고 함께 나누며 한국의 생활문화를 이해하고 지역주민과의 상호교류와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진행되었다. 김장행사에 참여한 국가별 공동체회원들은 김치 속 버무리기, 속 넣기 등의 방법을 배우고, 정성스럽게 김치 속을 넣고 버무리는 체험과 함께 직접 담근 김치와 국수를 나누어 먹으며 한국의 정도 나누었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주민 두언득니앗(베트남)氏는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함께 만들어보며, 친구들과 맛있는 김치와 음식들을 나누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우리가 직접 만든 김치를 참여자 모두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더욱 기쁘다.” 며 참가소감을 전했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이중교 센터장은 “이번 김장체험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더 쉽게 이해하는 나눔과 소통의 장이 되었기를 바라며, 사랑으로 담근 김치에 따뜻한 온정도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