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 이하 노인복지관)은 12월 6일(수) 노인복지관 3층 가온누리에서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한해를 마무리하는 성과보고회를 진행하였다. 노인복지관은 올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금연캠페인활동단, 보육교사 도우미, 실버카페 등 12개 사업단 52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여 시흥 이곳저곳에서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진행하였다.
1부에는 매직프렌드 ‘김진영’ 마술사의 현란한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1년간의 발자취 동영상 및 참여자 응원 영상 관람, 사업단 소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친교의 시간으로 레크레이션 ‘남달리’ 강사의 유쾌한 진행을 통해 한해동안의 스트레스를 풀며 웃음과 즐거움이 넘치는 시간을 보냈다.
노인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어르신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올 한해도 시흥 곳곳에 행복한 웃음꽃이 피었다.”며 "내년에도 함께하시기 위해서는 건강이 최고"라며 "건강하게 내년에도 만나뵙길 바란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또한, 성과보고회에 참가한 조윤자 어르신(능곡동, 68세)은 “그동안 노인복지관과 함께 활동할 수 있어 너무 즐거웠고 발자취 동영상을 보면서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되새겨 볼 수 있어 감동적이었다" 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도 더욱 성실히 활동에 참여할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 행사를 통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단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시흥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사회참여를 할수있도록 지역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