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외 3개의 어르신 즐김터 서부권역 선정기관은 2017년 11월 15일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어르신 즐김터' 사업의 서부권역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서부권역 4개 기관의 거점기관인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과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시흥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이 함께한 성과공유회는 참여자의 작품전시 및 체험(다도/커피), 성과발표, 참여자 소감발표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각 기관 즐김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경기도 노인복지과 지재성 과장은 "어르신들께서 다양한 지역의 공간에서 마실가 듯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즐김터 사업을 주최하게 되었다. 어르신들의 활발하고 즐거운 활동을 볼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즐김 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서부권역 기관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어 의미가 깊었으며, 지금처럼 어르신들의 즐김과 배움이 지역사회에 재능 나눔 활동으로 이어지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어르신 즐김터 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한정된 활동공간을 벗어나 지역사회의 공유공간에서 다양한 즐김문화를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으로도 즐김터 사업에 대한 어르신 및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