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공인협회(회장 김완규)는 시흥 카네기 총동문회(회장 이재학)와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최정은)와 업무협약 MOU를 채결하고 상호 간에 다양한 업무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11월 14일 시흥소공인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MOU 체결 업무협약식에는 김용진 시흥산업진흥원 본부장, 김완규 시흥 소공인회 회장, 이재학 시흥 카네기 총동문회장, 최정인 시흥ㅇ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을 비로한 각 단체 임원 및 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은 각 기관 및 단체 간 상호 지역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창 출에 긴밀한 협력 등을 통해 상호 간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을 바탕으로 하는 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에서 김완규 회장은 “이번 협약을 위해 상호 간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이재학 시흥 카네기 총동문회장은 “카네기 교육을 통해 개인과 기업인들의 인성 및 교양을 높이고 자기계발에 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고 시흥 카네기의 그동안에 활동 내용과 교육 내용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최정은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역에서의 역할을 설명하고 인사말을 통해 “시흥지역사회를 움직이는 소공인 회임원과 훌륭하신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말하고 “모두가 협력하여 여성이 행복하고 가정이 행복해 모든 시흥시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 3개 단체는 앞으로 경력단절 교육생 소개와 교육 진행, 직업알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 기업인들의 인성계발을 위한 카네기 교육 지원 등 상호 도움이 되도록 협력해갈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