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발행인 박영규)이 지난 11월 10일 창간 12주년 기념식을 갖고 많은 시민들의 많은 축하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 총연합회시흥지회장으로 국내유명 TV MC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남춘 지회장의 사회로 정왕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제12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시상식과 제8회 시흥시어르신컴퓨터경진대회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식 시흥시장, 김영철 시의회의장, 조정식 국회의원 최재백, 임병택, 김진경 도의원과 홍원상 부의장, 손옥순 자치행정위원장, 김찬심 도시환경위원장, 윤태학, 조원희, 박선옥, 김태경, 이복희 시의원과 김순택 자유한국당 시흥을 지역위원장, 장덕진 시흥교육장, 정희자 건강보험공단 시흥지사장 등 많은 내빈들이 축하객으로 참석했다.
또한 시흥미래전략포럼 이길호 대표, 시흥생각 곽영달 대표(전 시흥시 국장)와 시흥도시정책연구원 서양득 대표(전 시흥시 국장), 우정욱 전 시흥시 시민소통담당관을 비롯해 오세관 시흥시새마을 회장 등 많은 단체장, 시민과 주간시흥 애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행사 시작 전에는 주간시흥이 12년의 기간 동안 펼쳐 왔던 다양한 행사들이 동영상을 통해 상영됐으며 행사장 옆 식당에서는 월곶동 적십자봉사단원들의 정성어린 손끝으로 만들어진 잔치국수와 풍성한 음식들로 저녁 식사가 마련됐다.
식전공연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사물놀이 팀으로 시흥지역은 물론 국내외 공연을 통해 시흥시를 널리 알리고 있는 명병목 단장이 이끄는 맥 단원들의 신명나는 사물놀이로 창간식의 화려한 막을 열었다.
개회식의 의식행사를 마친 후에는 김갑용 주간시흥자문위원회 사무총장의 연혁소개가 있었으며 주간시흥 박영규 발행인은 주요 참석 내빈들을 소개했다.
이어 박영 발행인은 창간 기념사를 통해 "주간시흥이 13년 전 발행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지역 언론으로 제 역할 해올 수 있었던 것은 구독자와 광고주들의 관심과 지원의 뜨거운 애정이 에너지가 되어 가능할 수 있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그동안 창간 시의 초심을 잃지 않고 계속 올바른 지역 언론으로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주간시흥의 감시자이며 후원자인 자문위원회와 지역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오는 시민기자, 이밖에도 비전 봉사단, 비전포럼 등 주간시흥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모든 주간시흥가족들이 함께 해왔기 때문이다."라며 주간시흥의 모든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박영규 발행인은 "앞으로의 주간시흥은 4차 산업혁명에 맞추어 빠른 정보 전달과 올바른 여론형성은 물론 시흥의 인물을 발굴하여 비전 있는 시흥시를 이끌어 가도록 하는 일과 시흥시와 시흥시민들의 가치를 높여가는 일에 최선을 다해 가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어 주간시흥 박민기(농학박사, 전 시흥시궁도협회 회장) 자문위원은 격려사를 통해 "주간시흥이 시흥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며 지역에 유익한 신문을 발행해오고 있는 것은 박영규 발행인과 주간시흥의 많은 관계자들의 힘을 모아가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도 주간시흥자문위원회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올바른 지역언론의 역할을 해갈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11년 동안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을 받았던 수상자들의 모임인 비전포럼을 이끌어 가고 있는 비전포럼 윤춘열 이사장(달월신협 이사장)은 "주간시흥이 치우침 없이 균형 있는 지역 언론의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에 감사하며 시흥비전포럼은 앞으로 각 분야에서 모범적으로 활동하는 시흥의 우수한 시민들을 시흥시비전시민대상자로 선정하는 일을 충실히 해나겠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주간시흥과 시흥시청소년예술진흥회가 주최, 주관하여 지역에 예술 꿈나무들을 발굴하는 행사인 시흥시청소년예술제에 출연했던 김아현(한양대 재학)양이 초청되어 높은 기량의 바이올린 축하연주가 진행되어 축하객들로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내빈들의 축사와 함께 주간시흥이 주최하고 시흥노인종합복지관과 시흥시노인회가 주관하여 진행하는 어르신컴퓨터 경진대회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정보검색 부문과 문서작성 부문, 타자 왕 부문에서 각각 수준 높은 컴퓨터 운용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입상한 어르신들에게 상장과 부상이 전달됐다.
이 자리에서 김윤식 시흥시장은 "주간시흥이 묵묵히 지역 언론으로 제 역할을 다하고 있는 모습에 감사하며 특히 지역에 유익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는 것에 주간시흥 모든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행사를 축하했으며 김영철 시의회의장은 "주간시흥의 균형감을 갖고 지역의 올바른 여론을 이끌어 가는 것에 감사하며 비전시민대상자 수상자와 어르신 컴퓨터 경진대회 입상자들의 수상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정식 국회의원은 "지역언론의 열악한 여건을 극복하며 지역에 다양한 소식을 전해오고 있는 주간시흥 창간 12주년을 축하한다."고 전했으며 제8회 어르신컴퓨터 경진대회의 대회장을 맡은 전석교 대한어머니회 시흥시지회장(센트럴 장례식장 대표)은 "지역 언론으로 다양한 소식 전달은 물론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도움이 되는 어르신 컴퓨터 경진대회를 비롯해 많은 지역에 유익한 행사들을 펼쳐가는 것에 감사한다."라며 축하했다.
컴퓨터경지대회 시상식을 마친 후에는 지역에서 통기타 연주자로 왕
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수니'가 출연하여 축하공연을 펼쳐 축하객들이 앙코르를 연호 했으나 시간 관계상 더 이상의 공연을 펼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또한 이날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제12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이은 윤춘열 비전포럼 이사장과 박영규 주간시흥 대표의자들의 시상이 진행됐으며 개인 수상자들에게는 비전포럼에서 준비한 상패와 국내 도금의 명장으로 잘 알려진 기양금속 배명직 대표이사가 후원한 고급 금도금 수저세트가 부상으로 전달됐다.
이날 시상 을 마친 수상자들은 축하객들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기념촬영을 함께하며 수상에 대한 기쁨을 만끽했으며 주간시흥과 자문위원, 시민기자 등이 후원한 푸짐한 기념품들을 행운권 추첨을 통해 나누어 주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으로 주간시흥 창간 제12주년기념식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