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동아리연합회인 ‘문화예술동아리연합회’와 ‘사회연구동아리연합회’가 지난 28일 서울에서 열린 ‘2017 청소년활동경진대회’ 공연부문과 비공연부문 모두 수상하였다.
청소년활동경진대회는 전국의 청소년동아리를 대상으로 공연과 비공연부문으로 나눠 1차 심사(예선)를 걸쳐 최종본선에서 비공연부문의 사례발표와 공연부분의 경연을 통해 최종 최우수 10개팀이(공연부문 5개팀, 비공연부문5개팀) 선정했으며, 이 중 ‘문화예술동아리연합회’는 공연 동아리부문에서 전국 상위 5개 동아리에게만 주어지는 최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상), ‘사회연구동아리연합회’는 비공연 동아리부문에서 우수상(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문화예술동아리연합회는 각종 공연기획 및 운영, 청소년기획축제 등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청소년동아리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을 만들었으며, 사회연구동아리연합회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점을 찾아내 이를 해결하고 개발하기 위한 동아리활동을 스스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살기 좋은 시흥시를 만들고자 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무한가능성을 발견하고 실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동아리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