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주택화재 신속한 대처로 큰피해 막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10/24 [13:3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0/24 [13:37]
시흥소방서, 주택화재 신속한 대처로 큰피해 막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소방서(서장 정현모)는 시흥시 신천동 한 다세대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지만, 인근 주민의 신속한 119신고와 상황전파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날 화재는 23일 오후 16시경 다세대 건물 반지하에서 거주자 김모씨가 1시간여 자리를 비운 사이 부주의(추정, 조사중)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한세대가 소실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때마침 해당 건물에 방문한 신고자(박◯◯)가 창문사이로 검은 연기가 세어나오는 것을 목격하고 즉시 119신고를 해 도움을 요청했다.

▲     © 주간시흥


이후 불이난 상황을 전파해 남아있던 주민들이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하였고, 건물을 빠져나오는 사이 5분여만에 소방대가 도착해 신속하게 진압할 수 있었다. 당시 건물 입주민은 대부분 출근한 상태여서 인명피해 및 추가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시흥소방서 관계자는“신고자의 침착한 대처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던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을 하루 빨리 마무리해 시민들의 화재피해저감을 위해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