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양수)는 12일 10일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회복귀시설 ‘아름다운세상’,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센터 ‘(주)다원복지‘ 인 정신보건유관기관들과 연합하여, 정신건강 체험부스 운영과 다양한 정신건강캠페인을 펼쳤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 질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편견을 없애기 위해 세계정신건강연맹(WFMH)이 1992년 제정한 날로 매년 10월 10일을 기념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정신장애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지역사회 내 여러 지역사회 정신보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정신건강상담, 희망문구만들기, 생명사랑서약트리, 알코올고글체험 걷기, 차 나눔행사, 거리홍보 등 정신건강상담과 다채로운 정신건강체험과 볼거리가 이어졌다.
행사 참여자들은 시민들에게 생애주기별 정신건강증진사업의 근거와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지원에 관한 법률 취지를 널리 알리며, 법 시행 이후 처음 지정되어 갖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할때 언제든지 상담전화(031-316-6661)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시흥시민의 정신건강 및 정신장애의 편견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