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농부들,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시흥시 가을걷이 벼 베기 행사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10/22 [02:0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0/22 [02:00]
어린이 농부들,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시흥시 가을걷이 벼 베기 행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정수)는 지난 1017()마린월드 부지에서 월곶시립어린이집 어린이들과 주민이 참여하는 가을걷이 벼 베기 행사를 진행했다.

어린이집 아이들과 학부모, 주민자치위원, 통장협의회, 주민 등 200여 명은 상자텃밭에서 키운 벼를 이용해 옛날 방식대로 벼 베기를 체험했다.

우리 조상들이 해오던 전통 방식인 낫을 이용해서 벼를 수확해 봄으로써, 아이들에게는 우리 농업과 쌀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부모들은 어린 시절 추억을 회상하며 수확의 기쁨을 나누었다.

▲     © 주간시흥

 

또한 행사는 탈곡, 도정, 새끼줄 꼬기, 조롱박 따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수확한 벼는 탈곡 후 떡을 만들어 114일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는 도시텃밭 수확 한마당 축제에 사용할 예정이다.

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우리 쌀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알리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주말농장 텃밭가족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모내기, 벼 베기 등 다양한 체험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031-310-4778)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