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10월 17일부터 <2017 학부모 성장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로 잘 알려진 이호선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최성애, 구성애, 조진표, 신성욱 등 국내 저명한 교육전문가들과 ‘4차 산업혁명 미래교육, 진로, 감정코칭, 뇌 과학, 성교육’ 등 총 7회 차 주제로 진행된다. 초·중·고 학부모는 물론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appyedu.siheung.go.kr)▷시흥행복교육소식에서 할 수 있다. 희망 회차만 신청할 수 있으며(복수 신청 가능),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교육청소년과(310-3534/353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교육은 <2017 학교를 깨우자! 학부모 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학부모 성장 프로젝트에서는 지자체와 시 교육청간 긴밀한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학부모회 실천 매뉴얼 만들기’ 교육 활동이 한창이다. 학부모총회, 회의문화, 인권, 학교 민주주의 등을 공부하며, 건강한 학부모회 역할을 찾아 생생한 경험담을 담아내고 있다. 또한, 내년 초 학교별 학부모총회에서 후배 학부모들과 현장에서 직접 사례를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학교 참여로 스스로 성장하고 ‘학부모 자치’로 바로서는 것,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는 학부모들의 그 의미 있는 실천을 응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