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축전, 9일 부천중앙공원 일원서 개최

VR/AR, 3D프린팅, 로봇 등 신기술을 체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9/10 [09:0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9/10 [09:01]
경기과학축전, 9일 부천중앙공원 일원서 개최
VR/AR, 3D프린팅, 로봇 등 신기술을 체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 ‘2017년 경기과학축전부천시 행사가 2만 여명의 관람객들이 찾은 가운데 9일 폐막했다.

경기과학축전은 2004년부터 매년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열리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과학축제로 올해는 지난 6월 안양시에서 처음 열렸다. 이번 행사는 6안양시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과학축전이다.

9일 오전 10시 휴머노이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3D프린팅, 가상현실, IT 및 로봇 등 최신 ICT기술을 반영한 체험거리로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와우스페이스는 VR시뮬레이터, 사운드체어 VR영상체험, 증강현실책(AR Book) 등은 무료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관람객들의 인기를 얻었다.

이밖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VR 코딩과 과학상자 코딩 교육, 안전 VR체험, 생활과학교실, 부천시 초중고등학생들이 마련한 100여개의 과학체험부스도 주목받았다.

다음 경기과학축전은 오는 923일 동두천에서 열릴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