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기도 지식(GSEEK) 콘서트’가 오는 15일 오후 7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교육을 즐기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7월 개최된 제1회 콘서트와 같이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SBS 영재발굴단에 고정출연중인 노규식 박사,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강성태 대표, 서울대 심리학과 박주용 교수, 빅데이터 전문가 다음소프트 최재원 이사, 요리하는 연기자로 유명한 배우 서태화 씨가 강연자로 나선다.
특히 지식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도민강사의 강연도 준비돼 있다. 첫 도민강사는 양기대 광명시장으로 선정됐다. 더불어 경기도 이재율 행정1부지사와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각 강연의 주제는 ▲변화의 시대,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노규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66일의 기적(강성태) ▲뇌를 강하게 하는 공부의 왕도, 함께 성장하는 교육개혁(박주용) ▲데이터로 보는 지식의 여정(최재원) ▲인생의 공부: 그물을 펼쳐라(서태화) 등이다. 다양한 공부법, 영재들로 풀어보는 공부법 등 교육에 대한 5인 5색 강연이 펼쳐진다.
콘서트 현장에서는 지식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체험존이 운영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강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지식사이트 1:1 상담게시판 또는 전화(02-2642-2102), 이메일(sebasi.korea@gmail.com)로 하면 된다.
10월 2일 이후에는 지식 홈페이지에서 녹화영상을 볼 수 있다.
도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지식·재미·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경기도 지식콘서트’는 이번 광명편을 포함해 오는 11월까지 총 3회가 더 진행된다. 매회 다른 주제를 통해 경기도민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새로운 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