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2017 을지연습 성공적 종료
3박 4일간 을지연습 실시 후 평가 보고회 가져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장덕진)은 8월 21일~24일까지 3박 4일간‘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슬로건 아래 실시한 「2017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실전적인 연습으로 전·평시 『비상대비태세』 확립”이란 훈련 목표에 따라 국지도발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각종 테러, 사이버공격 등 안보 환경에 바탕을 둔 실전적인 연습으로 비상대비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관계요원의 전시임무 수행절차를 익히는 등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계기가 되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21일 6시비상상황 발생에 따른 공무원 비상소집을 발령하고, 이어 7시 전 직원이 참가하는 전시 직제편성 훈련을 실시하였다. 2일차는 실제훈련으로 우발사태를 대비한 기관소산 및 이동훈련, 학교재배치 실제훈련을 실시하였다. 그 외 404차 민방공 대피훈련, 전시주요현안 토의 등을 통해 비상시 대응능력을 높이는 등 훈련효과를 높이는 성과를 올렸다.
시흥교육지원청 장덕진교육장은 평가 보고회를 마치며“이번 을지연습으로 전시태세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상황에 대비한 도상연습 및 실제훈련, 상황처리 훈련 등을 통해 능동적인 대처능력 배양과 직원들의 안보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무엇보다 을지연습기간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마친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