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2017 을지연습 성공적 종료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8/25 [08:2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8/25 [08:29]
시흥교육지원청, 2017 을지연습 성공적 종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교육지원청, 2017 을지연습 성공적 종료

34일간 을지연습 실시 후 평가 보고회 가져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장덕진)821~24일까지 34일간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슬로건 아래 실시한 2017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     © 주간시흥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실전적인 연습으로 전·평시 비상대비태세확립이란 훈련 목표에 따라 국지도발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각종 테러, 사이버공격 등 안보 환경에 바탕을 둔 실전적인 연습으로 비상대비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관계요원의 전시임무 수행절차를 익히는 등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계기가 되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216시비상상황 발생에 따른 공무원 비상소집을 발령하고, 이어 7시 전 직원이 참가하는 전시 직제편성 훈련을 실시하였다. 2일차는 실제훈련으로 우발사태를 대비한 기관소산 및 이동훈련, 학교재배치 실제훈련을 실시하였다. 그 외 404차 민방공 대피훈련, 전시주요현안 토의 등을 통해 비상시 대응능력을 높이는 등 훈련효과를 높이는 성과를 올렸다.

시흥교육지원청 장덕진교육장은 평가 보고회를 마치며이번 을지연습으로 전시태세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상황에 대비한 도상연습 및 실제훈련, 상황처리 훈련 등을 통해 능동적인 대처능력 배양과 직원들의 안보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무엇보다 을지연습기간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마친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