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탐방-기양금속공업(주)

방위산업제품의 특수사업분야 신기술 개발 및 양산지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8/14 [15:1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8/14 [15:11]
우수기업탐방-기양금속공업(주)
방위산업제품의 특수사업분야 신기술 개발 및 양산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기양금속공업은 1992년 설립되어 전자, 통신, 우주항공산업 제품군 표면처리 및 방위산업제품의 특수사업분야 신기술 개발 및 양산지원 전문회사이다. 2008년에는 주방 웰빙 식기류 골드마이스터를 런칭했다. (편집자 주)

▲     © 주간시흥

고용노동부 스타기술인 기양금속공업 배명직 대표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오랜 숙련기술이 중요성 홍보와 관심 유도를 위해 스타기술인으로 기양금속공업의 배명직 대표를 선정한 바 있다. 배명직 대표는 화학분석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계기로 표면처리 명장으로 성장한 기술인으로 알려져 있다. 2007년 국무총리 표창, 2010년 중소기업기술혁신표창 및 2015년 신지식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영인보다는 휼륭한 기능인이 되고 싶다

배명직 대표는 이전 인터뷰에서 “수완 좋은 경영인보다는 기능인이 되고 싶다.”고 밝힌바 있다.  환경유해물질인 크롬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크롬 프리(CR-Free)도금법과 화강암, 옥 등 돌 석재에 도금하는 방식도 개발하는 등 도금기능인으로서의 자부심을 표현한 것이라 보인다.  한편 2017년 스타기술인 배명직 홍보대사는 “'기대한다'(기술인이 대한민국 미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앞으로 강연, 광고, 방송, 멘토링, 기술전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숙련기술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     ©주간시흥

 배명직 컬렉션

배명직 대표는 지난 4월‘배명직 컬렉션’을 열어 기양금속공업에서 생산한 제품의 품격과 조화를 이룬 건축물을 선보였으며 배명직 컬렉션은 수도권 서부지역 관광 및 쇼핑명소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배명직 컬렉션은 4층 건물 전체에 화려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테마, 콘텐츠를 갖춰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으며 각종 금장도금 제품과 소품, 장식품들이 진열돼 있다.

 꿈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그는 학창시절 못 배운 한을 이루기 위해 35세가 되어 대학에 입학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학에 편입해 기능장을 취득하고 이후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배명직 대표는 현재 신소재, LED 관련 11개 특허출원 준비와 자체 브랜드 상품을 개발해 전국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일푼으로 사업을 시작한 지 23년 만에 50여명의 직원과 70억원의 연 매출을 달성한 배명직 대표는 “꿈을 가지십시오. 꿈은 노력을 가능하게 하고 노력은 꿈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면 꿈은 어느새 현실이 되어 있을 것”이라고 꿈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