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푸름꿈의학교」 1박2일 생태캠프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8/10 [14:2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8/10 [14:24]
「시흥푸름꿈의학교」 1박2일 생태캠프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은「시흥푸름꿈의학교」1박2일 생태캠프를 8월 8일(화)~9일(수)에 다녀왔다.
거모복지관은 2017년 경기도교육청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유형에 선정되어「시흥푸름꿈의학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1박2일 생태캠프는 학생들이 직접 정한 생태 주제의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통해 생태감수성 함양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

▲     © 주간시흥

캠프에 참여한 시흥푸름꿈의학교 20여명의 학생들은 옥수수 수확, 민물고기 관찰, 천연냇가 체험 등의 환경친화적 활동으로 자연과 환경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저녁시간 진행한 생태 관련 팀별 미션수행과 골든벨 퀴즈를 통한 정보습득으로 성취감 향상은 물론 함께하는 친구들과의 친밀감 향상으로 협동심을 키울 수 있었다.

▲     © 주간시흥

캠프에 참여한 김가온(도일초 6학년) 학생은 “이번 여름방학에 가장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아요.
가만히 앉아서 수업 받는 것보다 이렇게 생태 체험활동 하니까 정말 신났어요. 꿈의학교 친구들이랑도 더 친해진 것 같아요. 기회가 되면 또 가고 싶어요” 라며 밝은 목소리로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시흥푸름꿈의학교」는 마을환경 탐사단, 친환경 과학 클래스, 꿈찾기 진로교육 등의 친환경 체험활동과 교육으로 올 12월까지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