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남부권 5개시 ‘공동관광코스’개발

시흥시, 부천시, 광명시, 안산시, 화성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7/14 [13:4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7/14 [13:47]
경기서남부권 5개시 ‘공동관광코스’개발
시흥시, 부천시, 광명시, 안산시, 화성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서남부권 5개시 관광협의회는 지난 7월 13일, 지역 관광의 시너지 효과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관광코스’ 출시와 함께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서남부권 관광협의회는 부천-광명-시흥-안산-화성을 잇는 공동 연계 관광코스를 개발하였으며, 이는 작년부터 추진해오던 사업으로 올해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개발하여 6개월 만에 결실을 맺었다. 
공동 관광코스는 각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엮어 당일 및 테마형 관광코스(역사·인물·전통문화, 박물관, 사진촬영, 가족체험, 걷기)등으로 구성했다.

경기서남부권 5개시는 공동 관광코스 개발 외에도 국내 단체여행객 유치를 위한 상품 출시,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박람회 공동 참가와 해외 블로그 팸투어, 공동 관광 홍보물 제작 등 국내외 관광 마케팅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공동 관광코스 개발은 각 지역의 부족한 관광 기반을 서로 보완하여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였으며, 관광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기서남부권 5개시 관광협의회는 이번 공동관광코스 개발 외에도 오는 9월에 경기서남부권 북경 관광홍보관에 방문하여 국제 문화 관광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과 관광 활성화 행사 추진 등 경색된 한․중 관계 개선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