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7월 3일부터 7일까지 2회에 걸쳐 각각 1박 2일 동안 강원도 영월에서 임직원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공단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임직원이 소통·협력하는 화합의 장 마련으로 조화로운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청렴의식 고취 및 역량강화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끊임없는 동기유발과 도전의식을 제고하여 ‘시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으뜸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청렴소통교육 및 청렴골든벨, 체육대회, 화합한마당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전 직원의 청렴 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시행된 청렴소통교육 및 청렴골든벨은 TV프로그램인 도전!골든벨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어 직원들의 청렴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청렴의지를 확고히 하는 등 직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어서 진행된 체육대회와 화합 한마당 등은 직원들의 업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도전의식을 고취시키며, 사업장별 흩어져있는 직원들의 상호 신뢰와 협동심을 높였다.
특히, 워크숍이 진행되는 동안 천석만 이사장이 공단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공단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데 동참하였으며, 공단 임직원 모두가 올 한해 아직 이루지 못한 소망을 담은 풍등을 함께 날리는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하였다.
천석만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임직원 상호간 신뢰와 협동심을 배양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항상 시흥시를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친절한 응대와 적극적인 민원해결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