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각장애인 5만명, 구강검진 및 치료 우대 혜택 열려

시각장애인 및 가족에게 다양한 구강진료비 혜택 지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7/13 [12:0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7/13 [12:08]
경기도 시각장애인 5만명, 구강검진 및 치료 우대 혜택 열려
시각장애인 및 가족에게 다양한 구강진료비 혜택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올해 7월부터 경기도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진료비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김진식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장과 구지은 유디치과 동두천점 대표원장은 올해 7월 3일자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시각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위한 의료복지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경기지역 유디치과 지점을 이용하는 도내 거주 시각장애인에게는 ▲진료 상담, ▲스케일링(비급여에 한함), ▲실란트(비급여항목, 13세 이하 1인당 2개), ▲임플란트, ▲충치보철치료, ▲치아교정 등을 시중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이 적용되는 곳은 고양(일산점, 화정점), 광명점, 구리점, 산본점, 김포점, 동두천점, 부천(상동점, 부천역점), 성남(미금점, 분당서현점, 분당야탑점, 신흥점), 수원(시청점, 영동점, 인계점), 시흥점, 안산(고잔점, 중앙점), 안성점, 안양(범계점, 안양점), 용인(동백점, 수지점, 신갈점), 의정부점, 이천점, 평택점, 하남점, 동탄점 등 30개 지점이다.

▲     © 주간시흥

서비스를 받길 희망하는 도내 시각장애인 및 가족은 먼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 방문 및 유선접수 통해 희망하는 유디치과 지점을 신청하면 된다. 이후 안내 문자 또는 전화에 따라 해당지점을 내원하면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구지은 원장은 “유디치과는 현재 구강증진 후원사업 및 의료복지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업무협약으로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의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식 관장은 “시각장애인은 비시각장애인과는 달리 진료 및 치료과정에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5만여 명의 시각장애인 및 가족이 진료비 우대혜택을 비롯하여 구강건강 증진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그간 무료이동진료, KT&G복지재단의 상상펀드 의료비지원 사업 등 다양한 외부공모 지원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 서비스 확충에 노력해왔다. 
이번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지원팀(031-856-5300 / 내선340)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