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센터, 초1 대상으로 수영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여름철 건강하고 안전한 물놀이 교육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7/12 [13:3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7/12 [13:38]
국민체육센터, 초1 대상으로 수영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여름철 건강하고 안전한 물놀이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시흥국민체육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밝고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학교 체육활동 지원 수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체육활동 지원 수영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내 학교체육 활성화로 교육적 가치 실현 및 학생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생존영법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실시하였다.

국민체육센터에서는 7월6일부터 13일까지 초등학교 1학년 약 90명을 대상으로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비상시 자기생명 보호 안전 능력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입수 전 준비운동의 중요성 및 주의사항을 숙지한 뒤 물 적응 훈련 시간을 갖고 기본 영법을 위한 호흡법, 발차기, 물에서 뜨는 실전 연습 강의를 받았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수영의 기본 기능 습득과 성수기철 안전한 물놀이 문화의 정착을 도모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다.

천석만 이사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체력 향상과 안전중심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