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평생교육원 시흥시지부
는 지난 20일 크리스토퍼 리더십 코스 시흥51기 수료식을 갖고 수료생과 수료생 가족을 비롯해 많은 축하객이 모인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수료생 및 가족 이외에도 10주 동안 헌신하며 봉사로 교육에 참여한 유주희 팀장을 비롯한 강사들과 시흥크리스토퍼 총동문회 임원 등이 축하객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식사를 모두 마치고 진행된 이날 수료식은 박희국, 김은희 수료생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임용규 부회장의 내빈 소개에 이어 김지빈 초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큰 등불로 역할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하고 참석한 축하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51기 수강생교육에 강사팀장을 맡은 유주희 팀장은 “10주 동안의 교육을 통해 순차적으로 자신의 변화를 느꼈을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이중 한 가지만이라도 자신의 것으로 얻어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격려했다.
또한 한상선 시흥지부장은 축사를 통해 “51기는 오일 같은 명품 기수로 생각된다.”라며 “크리스토퍼의 열정과 ‘어둠을 탓하기보다 한 자루의 촛불이 되자’라는 크리스토퍼 정신으로 사회에 역할 할 수 있는 수료생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수료식을 마친 내빈과 수료생들은 기념촬영 및 케이크커팅, 건배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진행된 3부에서는 리더십 핀 수여와 함께 이벤트 발표회가 있었으며 그동안 배웠던 것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크리스토퍼 리더십 교육은 자신을 발견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잠재능력 계발, 행복증진을 위한 교육을 통해 열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0주간의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이미 크리스토퍼 교육을 수료한 800여명이 있는 동문회에 자동 가입되어 시흥지역에서 지역사회 리더로 활동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