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주택가 공한지 주차장 조성 확대 추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6/21 [13:1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6/21 [13:19]
시흥시, 주택가 공한지 주차장 조성 확대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주택가 주차장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주차장 매입 및 기존 주차장 복층화 사업 등을 통한 주차시설 확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주택가 공한지 무료주차장을 조성하여 주차공간이 부족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한지 주차장 조성사업은 시내 도심지 내 생활쓰레기와 대형 폐기물 투기 행위 등 관리되지 않아 방치되고 있는 유휴지를 활용한 사업이다. 토지소유주에게 승낙을 얻어 주차장 설치와 주변 정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하고, 토지 소유자에게는 재산세 100% 감면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차난을 해소하고 도시미관 또한 개선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 주간시흥

올해 장현동 외 2개소 (3개 필지 면적 1310.8㎡) 공한지에 대하여 44대의(정왕동 25대, 장현동 19대) 주차장 조성사업을 완료하여 주차공간이 부족한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흥시 교통정책과장은 “활용 계획이 없는 주택가 공한지를 공영주차장으로 조성함으로써 주택가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공한지 주차장 조성사업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