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2동 ‘48블럭 내 플랜트박스 입양사업 추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6/20 [13:3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6/20 [13:35]
정왕2동 ‘48블럭 내 플랜트박스 입양사업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정왕2동 주민센터에서는 골목자치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정왕동 48블럭 중심상가 앞 플랜트박스를 보수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꽃잔디와 회양목을 식재하여 환경을 정비했다. 그리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6월 16일에 ‘플랜트박스 입양식’ 을 추진했다.

▲     © 주간시흥

‘플랜트박스 입양식’은 플랜트박스를 기준으로 양쪽 옆 가게 운영자에게 플랜트박스를 입양하여 내 가게 앞의 초화류를 가꾸고, 지속적으로 환경을 정비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 날 정왕2동장(홍명기)은 48블럭 상가를 일일이 방문하고 코끼리물뿌리개를 직접 전달하며 “우리 집 앞 깨끗이 부탁드립니다. 많이 가물었는데 물도 자주자주 주시구요.”라고 당부했고, 상인들은 “이렇게까지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게 앞인데 깨끗이 해야죠” 라며 반갑게 맞았다. 또한, 장혜동 통장협의회장은 물뿌리개를 받아 플랜트박스에 물주는 상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즉석사진을 전달하기도 했다.

▲     ©주간시흥

 정왕2동 주민센터는 이번 입양사업을 통해 정왕동 48블럭 중심상가 지역이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한걸음 더 나아가 서촌상가 전체 활성화까지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